품질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실습을 통한 학습과정
교육대상 | 중소기업에서 품질을 주로 관리하는 품질관련 부서의 신입 및 경력 3년 이하의 경험이 있는 생산 및 품질관리 담당자 |
---|---|
교육목표 | 1. 품질 인식 제고를 통해 실무 능력의 기초를 다집니다. 2. 다양한 품질 관리 기법의 이론과 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 시킵니다. 3. 품질관리 기본적인 시스템 방법론의 이해를 통해 품질관리 실무를 고찰합니다. |
교육방법 | 이론 및 실습 |
특이사항 및 강점 | 1. 품질관리에 대한 이론을 참여형 교육을 통해 쉽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. -관련 동영상 및 사례 연구, 토의를 통해 교육생의 참여를 이끕니다. 2. 스마트폰을 활용한 품질관련 실습을 통해 교육생의 관심과 주의를 향상시킵니다. 3. 교육 후 실무향상을 위한 품질 마인드 고취를 위해 조별 토의 및 발표를 통해 교육효과를 극대화 시킵니다. |
프로그램 | - QC 7도구 - 공정품질 관리 - 현장품질 관리 - 품질비용 관리 - 품질정보 관리 - 품질관리발전 (6시그마, QC부터 TQM, 시스템 경영) - 품질의 개요 1. 품질과 품질관리의 개념 2. 품질의 중요성 3. 품질의 분류 4. 품질관리 목적 - 품질관리 발전 |
교육문의는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